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병렬프로그래밍

MPICH설치라는 삽질후기

by 곰네Zip 2008. 6. 27.
mpich1.2.7-p1.tar.gz2를 tar -zxvf 옵션으로 압축을 풀었다..

그리고 나는 Intel컴파일러 (CC,FC전부 Intel 10.1.015버전의것을 사용함. 설치는 미리했음)를 기본으로 해서 컴파일 할 것이므로 옵션을 지정해 주었다

mpich1.2.7-p1>./configure --prefix=/usr/mpich/ -cc=icc -f90=ifort -f77=ifort -fc=ifort -cflags='-no-multibyte-chars' -fflags='-no-multibyte-chars' 로 configure 실행.
이외에 옵션을 더 수정해야할것 같긴하지만 내가 잘 모르는 관계로.. 패쓰..-_-;

make 하였다.. (여기서 오류가 나면 ./configure를 옵션을 다시 지정해서 make해줌.. 완전삽뜸..)

그리고나서 make install

그후에 /usr/mpich/shared/machines.LINUX파일을 수정함...

내용은

호스트명:CPU갯수
호스트명:CPU갯수(1개면 생략가능)
호스트명:CPU갯수
....
호스트명:CPU갯수

필요한만큼 다 적는다.

그리고나서 내 환경변수의 $PATH에 mpich디렉토리를 패쓰 걸어준다.
그리고 mpicc의 경로를 새로이 지정해준다.
/usr/mpich/bin의 경로로 지정되도록...
아니면 lam-mpi를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다.....;;
이경우 좀 슬프다. ㅋ

그리고나서 나머지 슬레이브 노드에도 같은작업을 해준다.
(아니면 mpich디렉토리 자체를 다른 노드들에서 nfs로 마운트해준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내가 프로그램을 실행할 (mpirun으로 돌릴) 디렉토리를

다른 노드들에게 마운트하도록 설정해준다.
(이과정 안하면 일일이 실행할 파일 복사를 해줘야하는 끔찍함이 생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