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Java_Spring

IntelliJ Community Edition에서 WAR로 디버깅 실행

by 곰네Zip 2023. 10. 19.

원글: https://dhsim86.github.io/web/2017/06/01/intellij_idea_community_tomcat-post.html

 

Dongho Sim's dev story|Intellij IDEA Community Edition에서 external tomcat 실행

Stats: comments

dhsim86.github.io

나의 경우 외부 tomcat에서 실행하기 위하여, 구현중이다. jar로 하게되면 내장된 고양이를 쓰겠으나, 외부 환경의 고양이서버를 써야하므로.. war로 패키징을 해야한다. 근데 이전까지는 IntelliJ Ultimate를 썼었다. 이때는 그냥 WAR를 intelliJ에서 실행 프로파일에 추가해 바로 디버깅하는 것이 지원되었다. (역시 인생은 현질인가?)

 하지만 방법을 찾다보니 위 원글 분께서 정리를 잘 해주신 내용이 있다! (감사합니다. ㅎㅎ)

 

 현재 구축된 개발환경

 - IntelliJ Community Edition 2023.2.3

 - Tomcat 9.0.82. Smart Tomcat을 쓰기위해서 우선은 로컬에 tomcat을 깔았다.
   나중에 docker를 사용하도록 해봐야지. 

 

원글에 나온대로, pom.xml에 플러그인을 하나 추가해주어야한다.

artifactId : maven-release-plugin
groupId : org.apache.maven.plugins
version : 2.5.3 (23년 10월 19일 기준)

원글에서는 tomcat runner를  사용했다.

그래서 마켓 플레이스를 찾았는데.. 응?

Tomcat Runner위에 Smart Tomcat이 있다. 다운로드수에서도 별점도 더 높네?

플러그인 홈페이지 가보니까 Tomcat Runner는 2021년을 끝으로 더 업데이트가 없고, Smart Tomcat은 2023년에도 업데이트가 있었다. 그러면 당연히 현재도 업데이트가 있는 Smart Tomcat으로 변경하자.

 

 Smart Tomcat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나서, 정말 쉽다.

디버깅 configuration에 들어가니까..

 저렇게 tomcat을 사용할 수 있다. +를 눌러 새로운 config를 추가하는데, 거기서 smart tomcat을 선택한다. 선택하고 나면, 우측처럼 서버 선택과 directory들을 설정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